스마트스토어 택배배송을 퀵배송으로 바꾸는 방법
제품을 택배로 보내기로 했는데 어쩌다 퀵으로 변경해서 발송해야 하는 사례가 생겼다.
송장번호는 이미 입력을 해놓은 상태였다.
스마트스토어 관리자 메뉴에서
[판매관리]-[발주(주문)확인 / 발송관리]에 들어간다.
퀵으로 변경할 제품을 클릭한 후 상단의 '배송정보 한번에 입력하기'에 [퀵서비스]를 체크한다.
그리고 아래쪽에 '발송처리' 버튼을 클릭해주면 된다.
그런데 발송대기건만 퀵으로 변경할 수 있다.
이미 택배사와 송장번호를 입력한 경우에는 위와 같이 하면 아래와 같은 경고 문구가 뜬다.
발송처리는 주문상태 '발송대기' 주문 건만 가능합니다.
선택하신 주문 건은 발송대기 상태가 아니므로 발송처리가 불가능 합니다.
그럼 나는 어떻게 해야 하나?
택배배송을 퀵서비스로 변경을 해준다.
위와 똑같은데 퀵으로 바꿀 제품의 오른쪽 정보를 찾아보면 '택배, 등기, 소포'란이 있는
택배로 되어 있는걸 '퀵서비스'로 변경 후 아래쪽에 있는 '발송처리' 버튼을 클릭해준다.
그럼 이렇게 나오고 모든 과정은 끝이난다.
선택하신 1개 주문 건 중 1개 송장수정 가능합니다.
입력된 정보로 송장수정을 진행하시겠습니까?
확인을 눌러주면 진짜 끝.
그런데 정말 된건지 궁금해서 택배에서 퀵으로 변경된걸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는지 찾아보자.
[판매관리]-[배송현광 관리]
여기로 들어가면 '퀵배송'으로 떠있는걸 확인할 수 있다.
그런데 나의 경우 이게 하루만 지나면 기록이 사라지는 것 같다.
참고로 퀵서비스의 경우 정산이 28일이 지나야 된다고 했는데
나는 바로 다음날 정산이 되더라.
뭐지? 정책이 바뀐건지 상담원이 잘 못 알려준건지?
내가 잘못 받은건지?
어쨌든 일찍 정산되서 좋긴하다.
+
퀵서비스와 같은 배송추적이 불가능한 배송방법에 대해서는
발송처리일 기준으로 28일째(출고지가 해외주소인 상품의 경우 발송처리일로부터 45일째) 되는 날
자동 구매확저되며 +1 영업일 정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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