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업

스마트스토어 모바일 알림 변경

by goaline 2023. 7. 24.
728x90

안녕하세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입니다.

7월 19일 수요일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모바일 알림이 개편되었습니다.

주요 변경사항을 확인해주세요.

▮ 변경의 배경은 이렇습니다!

스마트스토어센터가 탄생하고, 기존에 판매자 알림은 다양한 방식으로 판매자분들께 제공되고 있었습니다.

알림 설정들이 여러 스마트스토어 영역마다 동시다발적으로 판매자분들께 제공되었고,

그 중 모바일 알림은 톡톡으로, 앱으로, 따로 설정한 전화번호로 오는 등, 스토어 알림을 낱낱이 활용하기는 쉽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개편 이후 모든 알림은 기본적으로 ①판매자센터 알림과 ②스마트스토어센터 앱으로 발송되고,

판매자센터 앱에서 Push알림을 설정하여서 누락되는 알림 없이 스토어 관리를 더욱 편리하게 하실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합니다.

1. 스토어의 모든 알림을 판매자센터 알림과 센터앱 알림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 따로 설정할 필요 없이 모든 알림이 판매자센터 알림과 센터앱으로 동시에 발송됩니다.
  • 기존에 SMS로 스토어의 한 명에게만 안내되던 알림을 매니저 등급에 따라 판매자센터 알림과 센터앱으로도 수신할 수 있게 됩니다.
    • 10분 단위 신규 주문 알림 등 주문 알림 | 주매니저 이상
    • 오늘출발 상품 품절 임박 알림 등 상품 알림 | 모든 매니저
    • 상품 문의 미답변 문의 알림 | 모든 매니저
    • 고객 문의 답변지연 알림 | 주매니저 이상
    • 정산금액 이체 및 비즈월렛 출금 성공/실패 알림 | 주매니저 이상
    • 베스트 리뷰 선정 알림, 리뷰 이벤트 응모 마감 알림, 리뷰이벤트 결과 알림 | 주매니저 이상
    • 무료체험단 후기 작성기간 알림, 무료체험단 우수후기 선정/당첨/신청모집 마감 알림 | 모든 매니저
    • 풀필먼트 서비스 견적 문의 알림 | 스토어 담당자 (단, 물류사 연동해제 알림은 주매니저 이상)
    • 렌탈 계약 일별 알림 | 주매니저 이상

2. SMS알림 중복수신을 방지하기 위해 스토어별로 SMS알림 끄기 기능을 제공합니다.

 

 

3. 개인 회원에게 보내는 알림을 제외한 모든 스마트스토어의 SMS알림은 담당자 1인에게만 발송됩니다.

 

  • SMS를 받기로 설정한 스토어에서 SMS알림을 보낼 때는, 항상 담당자에게 발송하도록 변경됩니다.
  • 스토어의 담당자는 [판매자 정보] > [담당자 정보] 에서 확인하고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
  • 상품 문의 알림, 무료 체험단, 리뷰 이벤트 알림의 경우, SMS알림을 받기로 설정했을 때 담당자의 로그인 아이디가 네이버ID이면 네이버앱의 톡톡알림으로 발송됩니다.
  • SMS알림을 받기로 설정했을 때 SMS로 발송되는 알림은 2023년 7월 19일 기준 다음과 같습니다.
    • 10분단위 신규 주문 알림, 일별 신규 주문 알림, 일별 지연 주문 알림, 일별 미처리 주문 처리예정건 알림
    • 3영업일이상 지연된 고객 문의 알림
    • 3영업일이상 지연된 상품 미답변 문의 알림
    • 일별 오늘출발 가능수량 품절 알림, 일별 오늘출발 품절임박 알림
    • 베스트 리뷰 선정을 위한 비즈월렛 충전 요청 알림, 베스트 리뷰 이벤트 선정요청/응모 마감/실패/결과 발표 알림
    • 무료체험단 우수 후기 작성기간 마감 전일/당일/선정 마감/모집 마감 알림
    • 판매자 물류 견적 문의 견적서 도착 알림
    • 렌탈 주문 계약 집계 알림
    • 정산금액 이체 및 비즈월렛 출금 성공/실패 알림
    • 렌탈 계약 일별 알림

▮ 자주 묻는 질문

Q. 10분 단위 주문 SMS 수신을 안하고 싶습니다.

A. 스마트스토어센터(PC)> 상단 종 모양 알림 아이콘 > 알림 더 보기 > 판매자 모바일 알림 설정 > 수정으로 진입 후

주문 및 고객 문의를 '설정 안함'으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Q. 스마트스토어센터 알림이 오면 스마트스토어 하단에 팝업(토스트 팝업)이 노출됩니다. 팝업(토스트 팝업) 미노출은 어떻게 하나요?

A. 스마트스토어센터(PC)> 상단 종 모양 알림 아이콘 > 알림 더 보기 진입 후, '접속 중 실시간 알림 받기' 버튼을 OFF 처리하시면 됩니다. '접속 중 실시간 알림 받기' 버튼을 OFF 하여도 스마트스토어 알림 목록에서는 알림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

Q. 스마트스토어센터 알림 항목을 선택하여 수신할 수 없나요?

A. 스마트스토어 알림은 기본으로 제공되어 수신 항목을 선택할 수 없습니다.

단, 앱(APP) 푸시의 경우 스마트스토어센터(APP) > 상단 종 모양 알림 아이콘 > 설정 (톱니바퀴) 진입하여

주문 알림/정산 알림/상품/상품 문의 등 수신 받고자 하는 항목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Q. 모바일 기기 알림설정을 확인하는 법은 무엇인가요?

A. 다음의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세요 모바일 기기 알림설정 방법 보러 가기 >>

Q. 잘 오던 주문/상품문의/고객문의 SMS알림이 안 와요

A. 앱 알림을 확인해보세요. SMS는 이제 스토어의 담당자분에게만 발송됩니다.

Q. SMS를 받기로 설정하면 모든 알림이 SMS로 오나요?

A. 아닙니다. 아래 알림들이 SMS받기로 설정했을 때 SMS로 발송됩니다.

  • 10분단위 신규 주문 알림, 일별 신규 주문 알림, 일별 지연 주문 알림, 일별 미처리 주문 처리예정건 알림
  • 3영업일이상 지연된 고객 문의 알림
  • 3영업일이상 지연된 상품 미답변 문의 알림
  • 일별 오늘출발 가능수량 품절 알림, 일별 오늘출발 품절임박 알림
  • 베스트 리뷰 선정을 위한 비즈월렛 충전 요청 알림, 베스트 리뷰 이벤트 선정요청/응모 마감/실패/결과 발표 알림
  • 무료체험단 우수 후기 작성기간 마감 전일/당일/선정 마감/모집 마감 알림
  • 판매자 물류 견적 문의 견적서 도착 알림
  • 렌탈 주문 계약 집계 알림

Q. SMS를 안 받기로 설정하면 모든 SMS알림을 받을 수 없나요?

A. 아닙니다. 긴급 알림, 중요한 정책 변경 등의 정보, 회원인증, 심사안내 등의 중요한 필수 알림은 여전히 SMS로 발송됩니다.

Q. 상품문의 알림을 SMS받기로 설정했는데 안 와요

A. 네이버아이디를 사용하시는 경우 상품문의 알림은 네이버앱 톡톡 알림으로 발송됩니다.

Q. SMS를 받기로 설정했는데 안와요

A. SMS알림 에티켓 모드를 설정하지는 않았나요? → 받으시려는 알림이 주문알림, 고객문의알림, 상품문의 알림인 경우 별도로 해당 알림 SMS를 받기로 체크해야 수신할 수 있습니다.

Q. 앱알림이 안와요

A. 앱에 로그인하셨나요? → 앱에 알림 에티켓 모드가 설정되어 있지는 않으신가요? → 받으시려는 알림 카테고리 Push알림이 켜져있는 지 확인해주세요 → 그것도 아니라면 기기 알림설정 안내 공지사항을 참조하셔서 기기의 앱알림 설정을 확인해주세요. 모바일 기기 알림설정 방법 보러 가기 >>

Q. SMS를 받기로 어디서 설정하나요?

A. PC에서 판매자센터 로그인 후 우상단 벨모양 아이콘을 클릭 → 판매자 모바일 알림 설정에서 진행하세요

앞으로도 판매자분들께 편리한 판매자 도구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