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토어를 2017년에 오픈을 했는데
뭐가 잘못됐는지 보류가 됐다면서 메일이 왔다.
그래서 다시 제대로 한번 해보려고 들어갔더니
판매자 정보를 등록하라고 했다.
분명히 기존 스마트스토어가 오픈되어 있었는데
왜 이렇게 됐는지 알수가 없다.
하라는 대로 진행을 했더니 다시 스마트스토어 가입을 하는 절차로 넘어갔고
새롭게 스마트스토어 오픈을 하게됐다.
-사업자등록증
-통장사본
-인감증명서 사본
원래 이게 필요했나?
아님 새롭게 바뀐건지?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고
필요한 서류를 재출하라고 한다.
위에서는 인감증명서라고 되어 있었는데 이번엔 더 자세하게 본인서명사실확인서도 가능하다고 한다.
본인서명사실확인서는 인감증명서와 동일한 효력이 있는데 아직까지 많은 기관에서 인감증명서를 더 선호하고 있어서..
빨리 본인서명사실확인서도 다 인정해주는 방법으로 변경이 되었으면 좋겠다.
인감증명서와 본인서명사실확인서는 온라인 발급이 불가하고 무조건 동사무소나 구청 또는 시청에서 발급받아야 한다.
발급비용은 600원
본인서명사실확인서는 한번 등록을 하면 평생동안 인터넷으로 발급을 받을 수있지만 2년마다 한번씩 갱신을 해줘야 한다고 한다.
조만간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받아야지!
아니! 내일 가서 신청을 해야지!
통신판매업의 경우 옛날엔 따로 비용이 청구되지 않았는데
이젠 매년 등록면허세가 부과된다.
매년 초과 부과 되기때문에 새롭게 신청을 할꺼라면 연초에 신청을 하는게 좋다.
12월에 신청을 하고 비용을 내고 나면 다음에 1월에 또 비용을 지불해야한다!
왜 이렇게 만든건데?!
이상하네!
1년에 4만원 이상은 수익을 만들어내지 않으면 연회비처럼 그냥 돈을 날리는 셈이다.
어떻게든 수익을 만들어내는게 좋다!
마지막으로 서류를 첨부하는 페이지가 나오고
사업자 등록증을 필수로 첨부하고 이어 아래쪽에 있는 '서류추가' 버튼으로 통장사본과 인감증명서를 첨부해 주면 된다.
이제 여기까지 진행을 했다면 신청이 완료됐다고 문자가 온다.
일단 이렇게 된걸로 봐서
인감증명서는 안내도 되는건지.. 연락오는거 봐서 진행을 해야겠다.
+
새로운 파이프라인을 만들기 위해서
올 초에 뜨겁게 타올랐던 스마트스토어를 다시 해보려고 한다!
화이팅이다!
올해 안에 수익을 만들어내고 필요한 부분들 많이 배워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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